솔루션닉스 자동 방식 3D 스캐너 Rexcan CS2+, 그 편리함의 비밀

(주)메디트의 산업용 3D 스캐너 판매 브랜드인 솔루션닉스는 지난 4월 심토스 전시회를 통핸 신제품 렉스캔 CS2+ (Rexcan CS2+)를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. 렉스캔 CS2+ (Rexcan CS2+)가 많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이유는 기존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설치가 간편하고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. 렉스캔 CS2+ (Rexcan CS2+)가 제공하는 편리함의 비밀은 무엇일까요?

렉스캔 CS2+ (Rexcan CS2+)는 고해상도 CCD 카메라를 장착하여 3D 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. 또한 측정 물체 크기의 제약으로부터 자유롭고자 총 6가지의 측정 영역을 제공합니다. 마지막으로, 3축의 턴테이블인 TA300+를 개발, 적용하여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. 바로 이 3축 턴테이블로 인해 사용자들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스캔 작업을 마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. 

메디트의 기술력과 그간에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된 TA300+는 2개의 로테이션축과 1개의 스윙축을 제공합니다. 최대 무게 10kg, 크기 380 mm X 320 mm (가로, 세로 기준) 상당의 제품까지 올려 놓고 측정이 가능합니다. 이를 통해 작은 피규어는 물론 엔진 등 대형 산업용 부품의 3D 데이터 까지 손쉽게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